진심을 담는 킴스안과의원
진심을 담습니다.
킴스안과소식

Re: 40대 노안수술

0 1447
> 40살이 넘어가면 라식이나 라섹말고 노안수술로 시력교정이 된다던데 제가 40대 중반인데 노안수술이 되나요?


안녕하세요~
어느덧 40대 초반으로 들어선 요즈음, 노안의 불편함을 실감하고 있는 김원장입니다.^^;
옛말에 "공부도 다 때가 있다"는 말이 노안때문이었나?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한답니다.

노안은 신체의 노화과정 중 수정체 탄력성이 떨어지면서 발생하는 근거리 주시 불편함입니다.
 40대 초중반부터 불편감이 느껴지는 경우가 대부분으로 가장 간단한 해결책이 근거리용 안경착용입니다.

최근 노안의 한 해결책으로 노안수술이라고 소개가 많이 되고 있습니다만, 사실 노안수술은 백내장 수술의 일종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수술과정은 동일하나 안구내 삽입이 되는 인공수정체를 근거리까지 도움을 주는 다초점 수정체를 넣는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그러나, 백내장의 적당한 수술시기를 생각한다면 질문자의 40대는 너무 젊다고 판단됩니다.
물론, 스테로이드 약제에 노출로 인한 백내장이라던지, 외상에 의해 발생하는 백내장의 경우는 젊은 나이에도 수술을 하는 경우가 있겠으나,
단순히 시력교정용으로 수술을 시행받는 건 적절치 못하다고 판단됩니다.

백내장 수술중 lens 주머니인 capsule 을 지지해주는 zonule 이라는 부분의 일부 손상은 불가피한 것인데,
수술 후 기간이 길어질 수록 zonule 약화 등으로 인한 문제발생 소지등이 더 증가할 수 있는 것도 한가지 반대 이유가 되겠습니다.

최근 다초점 렌즈의 quality 가 상당히 개선되면서 수술환자분들의 만족도가 올라가고 있는 것은 사실이나
백내장의 진행으로 인해 시력이 저하될 수 있는 50대 이후 시점에 수술을 시행 받는 것이 상당히 합리적이라고 판단됩니다.

부디 올바른 판단으로 시력개선 뿐 아니라, 눈의 건강까지 함께 지켜나가시기를 진심으로 기원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Comments